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북경한미, 올 매출 3200억 도전…기침가래약 ‘이안핑’ 성장 기대

 

한미약품그룹(대표이사 우종수 권세창)의 중국 현지법인인 북경한미약품(총경리 임해룡)이 기침가래약 ‘이안핑’의 올해 매출액이 전년비 3배 성장할 것으로 기대해 상용화 확산에 집중할 계획이다.

 

북경한미약품은 신제품 및 주력 제품의 성장을 토대로 올해 매출액 목표를 3200억원으로 잡았다고 20일 밝혔다. 북경한미약품은 기화제 형태의 ‘이안핑’이 전체 매출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출시 2년차를 맞는 이안핑은 올해 전년비 약 3배인 300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미약품의 ‘이안핑’ 제품. [사진=한미약품]

이안핑은 기침가래 치료 성분인 ‘암브록솔’을 중국 최초로 주사제에서 기화제로 바꿨다. 그간 암브록솔 주사제는 중국 규제당국의 허가사항에 기재되지 않은 적응증으로 사용되는 오프라벨(off-label) 처방이 많았다. 북경한미약품은 이 같은 시장 상황을 간파해, 중국에서 임상 3상을 거친 뒤 기화제 형태로 제품을 최초 내놨다. 

 

◆GC셀, 호주 특허 ‘항-HER2-CAR’ 취득…고형암에서 성과 기대


지씨셀은(대표이사 박대우)이 ‘항-HER2-CAR’ 호주 특허 취득에 성공했다. 고형암을 대상으로 CAR(키메라 항원 수용체)-NK(Natural Killer 자연 살해)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씨셀은 항-HER2(성장인자 수용체) 항체 및 이를 포함하는 CAR에 대한 호주 특허를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관련 특허가 등록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밖에도 미국을 포함한 5개국에서 출원된 상태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GC셀 전경. [사진=GC셀]이번 특허를 통해 지씨셀은 NK세포 내 활성화를 위해 최적화된 CAR구조와 선택성이 높은 항-HER2 세포 외 도메인(extracellular domain)으로 구성된 독자적인 항-HER2-CAR의 권리를 보장받는다. 항-HER2-CAR은 HER2 과발현 암종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적항암제 트라스투주맙과 상이한 에피토프(Epitope)에 결합하기 때문에 트라스투주맙과 병용 치료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씨셀은 제대혈에서 유래한 NK세포를 이용해 HER2-CAR-NK치료제 ‘AB201’을 개발해 미국 관계사인 ‘아티바’를 통해 미국내 임상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FDA(미국식품의약국)에 임상시험계획(IND) 제출을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JW홀딩스, 중동 최대 규모 ‘아랍헬스 2022’ 독립부스 참가…자체 의료기기 선봬

 

JW홀딩스(대표이사 이경하 한성권)가 ‘아랍헬스 2022’에 참가해 독립부스를 운영한다. JW의 계열사에서 출시한 국산 의료기기들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JW홀딩스는 오는 24일부터 4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리는 ‘2022 UAE 두바이 의료기기 전시회(아랍헬스, Arab Health 2022)’에 참가해 JW그룹의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아랍헬스는 올해 47회를 맞는 중동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박람회다. 지난해에는 주최측 추산 62개국 1768개 업체와 3만4000명 이상의 고객이 참관했다.

 

JW홀딩스의 아랍헬스 부스. [사진=JW홀딩스]

JW홀딩스는 국내 10여개 기업이 참여해 수술실에서 필요한 의료기기를 전시하는 한국의료기기 통합전시관을 비롯해 행사 메인관에서 독립부스를 열고 제품을 소개한다. JW홀딩스가 아랍헬스에서 독립부스를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진단시약·의료기기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계열사 JW바이오사이언스(대표이사 이성열)가 자체적으로 국산화한 LED무영등, 수술대, 검진대, 미숙아 보육기, 신생아 보온장치 등 필수 의료기기를 선보인다. 더불어 JW중외제약(대표이사 신영섭 이성열)의 상처 케어 밴드, HA필러와 아이엘사이언스(대표이사 송성근)의 두피·헤어케어 제품도 공개한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20 15:59: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