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윤준헌 기자]

현대카드(대표이사 정태영) 고객은 이제 지난해 집 앞 카페에서 얼만큼 지출을 했는지 알 수 있게 됐다.


현대카드는 카드 결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지난해 소비 라이프를 분석한 리포트인 ‘2021년 연간 명세서’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연간 명세서’는 1년 간 쌓인 고객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 생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리포트다. 현대카드는 매월 대금을 납부하는 신용카드의 특성상 월 단위 결제 정보는 파악하기 쉽지만, 연 단위의 장기적인 소비 패턴은 인지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


현대카드 선보인 `2021 연간 명세서`. [이미지=현대카드]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연간 명세서는, 지난해와 달리 ‘스토리 카드’ 형태로 제작해 보다 직관적이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했다. 회원별로 최대 11장까지 제공되는 스토리 카드에는 회원의 소비 패턴이 짧은 메시지 형태로 담겨있다. ‘카드와 함께 동에 번쩍 서에 번쩍’(국내 지역별 카드 결제 내역), ‘혹시 카페로 출근하시나요?’(카페 업종 결제 금액), ‘BTS(Bus+Train+Subway)와 O시간’(대중교통 결제 내역) 등이다.


상세 내역에서는 월별 결제내역과 함께 총 결제금액 및 결제건수를 확인할 수 있다. 2020년 결제 내역이 있는 회원은 2년치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할인 등 내가 받은 카드 혜택과 함께 가장 많이 결제한 사용처와 업종 상위 5곳도 알려준다. 연간 명세서는 올 한 해 동안 열람할 수 있으며, 상세 내역은 이미지나 PDF 파일로도 저장이 가능하다.  


wnsgjswnsgj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4 14:4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