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GS리테일(대표 허연수 김호성)이 푸드 스타트업 주식회사 쿠캣(COOKAT)을 공식 인수한다. 이번 인수에서 GS리테일은 구주 매수 및 신주 발행 등을 포함해 550억원을 투자한다. 


GS25수원행리단길점에서 쿠캣마켓 협업 냉동푸드 매대가 시범 운영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NH투자증권 PE본부가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해 신주 발행 등에 약 300억원을 투자한다. NH PE는 쿠캣의 2대 주주로서 GS리테일과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재무적 뒷받침에 나서게 된다. GS리테일은 NH PE와 함께 쿠캣의 지속 성장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GS리테일은 쿠캣의 경영권 인수로 최대주주가 되며, 이사회 참여 등을 통해 책임 경영에 나서게 된다. 거래 종료 후 쿠캣은 GS리테일의 자회사로 계열 편입되며, 경영은 기존 대표이사인 이문주 대표가 맡는다.

 

GS리테일이 Food 기반의 미디어 채널 ‘오늘 뭐 먹지’ 및 e-커머스 플랫폼 ‘쿠캣 마켓’을 운영하는 쿠캣을 인수함에 따라 GS25(편의점), GS더프레시(슈퍼마켓), GS샵(홈쇼핑) 등과 시너지가 예상된다. GS리테일은 기존 플랫폼 사업에 MZ 세대의 고객을 불러 모을 계획이다. GS25와 GS더프레시는 지난해 5월과 7월, 쿠캣과의 협력을 통해 대표 상품인 딸기쏙 찹쌀떡 상품 등 여름용 디저트 상품을 도입한 바 있다.

 

쿠캣은 2020년 기준 매출액 390억원으로 19년 대비 100%이상 신장했다. 현재 쿠캣은 쿠캣 TV 론칭을 추진 중이며 마케팅 기능 고도화 및 해외 진출 등을 통해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쿠캣은 MZ세대를 타킷으로 한 푸드 Recipe 및 F&B 업계의 신상품 출시 소식 등을 컨텐츠로 제작한다. 보유 SNS 채널에 업로드한 각종 컨텐츠에서 빠르고 면밀한 피드백이 가능해 제품 개발로 이어지고 있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3 14:38: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