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코웨이(대표이사 이해선 서장원) 노블 정수기가 인공지능(AI)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자사 노블 정수기 4종(빌트인, 가로, 세로, RO)이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ISO 9001)에 대한 품질경영체계 현장 심사와 소프트웨어 품질 국제표준(ISO/IEC 25023·25051)을 기반으로 제품 품질 및 사용자 관점 인공지능 기능을 평가하는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AI+ 인증은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 품질 인증이다. 국제표준규격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제품의 신뢰성∙안전성 등에 대한 품질 수준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4종. [사진=코웨이]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AI 기술을 활용해 제품 상태를 관리해 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을 구현했다. 해당 기능은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도 안내해 준다. 예를 들어 정수기에 물이 정상적으로 공급되지 않으면 제품이 이상을 감지해 알려주고 원수 밸브 점검 등 고객이 점검 가능한 해결 방법을 안내해 준다. 만약 해결이 어려워 고객 센터를 연결할 경우 제품 이상 부위를 미리 파악하고 있어 상담 및 AS 접수도 가능하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2 14:4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