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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 배두용)가 독일 자동차 제조사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AG’에 플라스틱 올레드(Plastic OLED, 이하 P-OLED) 기반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을 공급했다. 프리미엄 전기차인 2022년형 EQS 모델에 양사가 공동 개발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됐다.


LG전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프리미엄 전기차 세단 2022년형 EQS 차량 내부. [사진=LG전자]

최근 계기판, 중앙정보디스플레이 등과 같은 인포테인먼트 부품의 기능이 다양해지면서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지고 있다. LG전자는 이런 업계 트렌드를 반영해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의 편의를 높여 주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급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계기판, 중앙정보디스플레이(CID, Center Information Display), 보조석디스플레이(CDD, Co-Driver Display) 등 3개의 화면이 하나로 통합된 형태다.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가 각각의 화면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휘고 구부릴 수 있는 P-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대시보드 전체를 곡면 형태의 파노라믹 스크린으로 구현했다. 


또 정면에서 충돌 사고가 발생할 경우 차량의 탑승자가 계기판 등 차량 내 부품에 의한 머리 부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미국 연방자동차안전기준(FMVSS, Federal Motor Vehicle Safety Standard) 중 ‘내부 충격으로부터 탑승자 보호(Occupant Protection in Interior Impact)’에 해당하는 ‘정면 충돌 테스트’도 통과했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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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1-12 10: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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