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웨이, ‘고객이 추천하는 기업(KNPS)’ 정수기·침대 부문 1위 선정

- 정수기 부문 5년 연속 1위, 침대 부문 올해 첫 조사 대상 기업 편입돼 1위 선정

  • 기사등록 2021-12-22 18:06:0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와 침대 부문 등 2개 부문 동반 1위에 선정됐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빌트인 6종.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 2017년부터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으며, 올해 처음 조사 기업에 포함된 침대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르며 2관왕을 달성했다.


특히 코웨이는 이번 조사를 포함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올해 진행된 주요 소비자 조사에서 모두 1위에 선정돼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하여 지수로 평가한 제도로, 고객충성도를 객관적으로 측정한 국내 유일의 소비자 조사이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 소비자 조사에서 뛰어난 필터 기술력과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아 고객의 높은 추천을 받았다. 또한 올해 처음 조사 대상 기업에 포함된 침대 부문에서도 매트리스의 품질 우수성과 탑퍼 교체 등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 측면에서 높은 고객 신뢰를 받으며 1위에 선정됐다.


코웨이가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인 슬립케어 매트리스는 침대를 합리적인 가격에 렌탈하고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매트리스 구매 후 위생 관리의 개념이 부재했던 소비자들에게 전문적인 관리와 정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는 인식을 심어주며 매트리스 시장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2 18:0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