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윤준헌 기자]

코스닥 바이오 기업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대표이사 이정규)가 오는 29일 기관투자자, 개인투자자, 애널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컨퍼런스 콜을 갖는다.


선착순 500명까지 사전 접수 후 실시간 참여 방식이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브릿지바이오페타퓨틱스의 주요 파이프라인 현황. [자료=키움증권]

이날 컨퍼런스콜에서는 이 회사가 개발중인 BBT-176(폐암신약후보물질)의 진행 현황이 소개될 예정이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미충족 의료수요(Unmet Medical Needs)가 높은 혁신 신약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궤양성 대장염을 비롯해 특발성 폐섬유증, 비소세포성 폐암 등에 필요한 혁신 신약 후보물질 등을 연구하고 있다.


BBT-176은 3세대 표적항암제 치료과정에서 발생하는 돌연변이 'EGFR C797S'를 타깃으로 하는 차세대 폐암치료제다. 앞서 비소세포폐암 1,2세대 약물에 대한 저항성 내성을 극복하기 위해 3세대 치료제 '타그리소(EGFR TKI)'가 사용됐지만, 또 다시 타그리소에 대한 저항성 돌연변이가 증가하며 4세대 치료제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밖에 내년 주요 계획 설명, 질의응답(Q&A) 등도 진행된다. 


이 회사의 1~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 14억원, 영업손실 178억원, 순손실 177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되고 있다. 2015년 설립됐고 2019년 12월 코스닥에 성장성 특례 상장됐다. 성장성 특례상장은 재무제표로는 적자이지만 증권사가 성장성이 있다고 추천하는 기업에 상장요건을 완화해주는 제도다. 


이 회사를 창업한 이정규 대표이사는 서울대 화학과를 졸업했고 LG화학 연구 및 사업개발 차장, 크리스탈지노미스 공동창업자 및 사업개발 이사, 렉스바이오 설립 및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이 회사 최대주주(20.41%)이기도 하다.


wnsgjswnsgj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2 19:22: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