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윤준헌 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대표이사 주시보)이 멕시코에 친환경차 구동모터코아 생산법인을 설립하며 북미 시장 선점에 나선다. 


모터코아 공장은 멕시코 내에서 글로벌 완성차 및 부품사들이 진출해 있는 코아우일라(Coahuila)주 라모스 아리즈페(Ramos Arizpe)시에 위치할 예정이다. 


경북 포항 포스코SPS 공장 전경.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네셔널은 20일 이사회를 열고 북미지역 구동모터코아 생산의 현지화를 위한 멕시코 생산법인 설립 투자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지분은 포스코인터네셔널이 80%, 자회사(포스코인터네셔널 100% 지분)인 포스코SPS(대표이사 김학용)가 20%를 투자한다. 


이번 이사회에서 승인된 투자비는 약 520억원으로, 오는 2030년까지 총 1620억원을 투자해 구동모터코아 전초기지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내년 6월 공장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3년 하반기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초기 생산 규모는 연 30만 대로 오는 2030년까지 150만 대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전기차 최대 시장인 북미 지역을 공략하고, 미국 정부의 친환경 모빌리티 정책에 대비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으며 모터코아의 소재인 전기강판에 대한 미국의 수입 제한 조치와 물류 경쟁력 등을 고려해, 주요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인 멕시코를 북미 공략 생산거점으로 결정했다.


wnsgjswnsgj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1 14:4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