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민준홍 기자]

쿠콘(대표이사 김종현)은 BC카드의 결제 플랫폼 '페이북'에 COATM(ATM 입출금 API)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쿠콘,  BC카드 ATM 스마트 출금 서비스 제공. [이미지=쿠콘] 

페이북머니 ATM 인출 서비스는 페이북 앱만 있으면 별도의 과정 없이 ATM에서 현금을 바로 출금할 수 있도록 지원해 페이북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인다.


BC카드의 스마트출금 기능에 탑재된 쿠콘 COATM은 모바일 OTP 인증만으로 ATM 출금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이다. △ATM 입출금 API △이용안내 API △위치찾기 API로 구성된 COATM은 전국 3만여 개의 ATM과 연동되고, 여러 ATM사 별 상이한 정산 방식을 표준화하여 제공해 빠른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다.


COATM 서비스는 하나카드, 교보생명, 카카오페이, 토스 등이 대표적으로 도입됐다. 현재 카드, 보험, 핀테크 등 다양한 업권에서 활용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이사는 "쿠콘 COATM과 BC카드와의 연계를 통해 페이북 이용자의 편의성이 강화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금융 서비스부터 생활편의 서비스까지 모바일로 이용하는 시대에서 많은 기업이 혁신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쿠콘의 다양한 API를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junhong2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7 11:0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