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 게임]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컴투스…블루 아카이브·리니지W·교육기부·이터널소드

  • 기사등록 2021-12-15 14:47:3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vol.2 업데이트


넥슨(대표이사 이정헌)이 자회사 넷게임즈(대표이사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2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 제1장 레트로틱 로망’을 업데이트했다.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은 메인 스토리 2편으로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소속의 ‘게임개발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게임개발부’의 신규 캐릭터 ‘미도리’, ‘모모이’가 등장하며 ‘게임개발부’의 또 다른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서브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 모모이와 미도리. [사진=넥슨]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추가된 ‘미도리’와 ‘모모이’는 게임개발부’ 소속의 쌍둥이 자매로, ‘미도리’는 관통 공격타입이며 최대 5명의 적을 순서대로 공격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모모이’는 부채꼴 범위 내 적에게 대미지를 가하는 스킬을 구사한다. 부대에 ‘미도리’와 ‘모모이’를 함께 배치하면 ‘EX 스킬’과 ‘서브 스킬’이 버프 되는 시너지 효과가 발생한다.


넥슨은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인게임 재화 ‘1200 청휘석’을 지급하며, ‘현상수배’, ‘특별의뢰’ 콘텐츠의 보상 아이템을 2배로 제공하는 ‘첫 2배 캠페인’을 실시한다. ‘첫 2배 캠페인’ 개최를 기념해 행동력 아이템 ’80 AP’를 일주일 동안 선물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 '연합' 시스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이사 김택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연합’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연합은 최대 3개 혈맹을 묶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연합에 참여해 보다 큰 규모의 전투를 즐길 수 있고 피의 서약에서 연합 창설 항목을 활성화해 결성 가능하다. 연합 소속 혈맹은 동일한 마크(mark)의 문장을 사용할 수 있다. 연합 군주는 우호·적대 연합을 지정할 수 있으며, 설정된 관계는 타겟팅 우선 순위에 반영된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W에 '연합'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NC)는 ‘대정령의 선물’ 이벤트를 29일까지 실시한다. 몽환의 섬에서 몬스터 처치 시 ‘대정령의 코인’을 획득한다. 해당 코인을 사용해 상점 내 교환소 메뉴에서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상자, 몽환의 섬 충전석(1시간)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슬기로운 혈맹생활’ 이벤트도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사냥을 통해 획득 가능한 공헌도가 2배로 증가한다. 혈맹 기부는 회당 5만 아데나씩 최대 5회로 변경된다.


◆넷마블문화재단, 제10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이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0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기관 부문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제고와 참여 증진을 위해 교육부에서 매년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관 및 개인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넷마블문화재단 로고. [사진=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은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선정 기준인 ‘교육기부 적합성·활성화 기여도’, ‘제공자원의 우수성·효과성’, ‘교육기부 지속발전 가능성’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받아 2018년 출범한 후 교육기부를 통해 인재 양성을 통한 사회 공익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이사 이용국)가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이하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콘텐츠, ‘월드 레이드 보스’가 추가됐다. 한 주 동안 월드 보스와 전투를 벌여 보스에게 입힌 최대 피해량에 따라 랭킹과 등급을 부여받고 그에 따라, ‘월드 레이드 증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월드 레이드 증표’는 ‘월드 레이드 상점’을 통해 각종 강화 및 제작 재료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이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컴투스]

이 외에도 ‘도감’, ‘소울웨폰 제작’ 등 신규 콘텐츠가 오픈했으며 새로운 ‘소울웨폰’ 5종이 추가됐다. 도감에서는 모든 ‘영웅’, ‘병사’, ‘소울웨폰’을 확인할 수 있고 각 캐릭터와 아이템을 처음으로 획득하면 ‘보석’, ‘골드’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소울웨폰 제작은 ‘월드 레이드 보스’ 콘텐츠를 통해 재료를 획득해 마을에서 직접 소울웨폰을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 신규 소울웨폰으로는 영웅 ‘코브’와 ‘베론’이 사용하는 ‘피스키퍼’와 ‘천랑성의 어금니’가 각각 추가됐고, 병사용 소울웨폰인 제국 근위기병의 ‘지휘검’과 엘프 궁수의 ‘고대 의례의 활’, 블레이드 댄서의 ‘고대 엘프의 쌍검’이 새롭게 등장했다. ‘이터널소드’는 ‘킹미디어(대표이사 장동훈)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전략 RPG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5 14:47: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