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가 ‘스마트링크’의 정보 보호 수준을 한층 높이며 보안성과 안전성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9일 SK렌터카는 자사의 자동차 종합 관리 솔루션 ‘스마트링크’를 기반으로 한 공공기관 대상의 자동차 종합 관리 솔루션인 ‘G-Smartlink’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분야 ‘클라우드 보안 인증(CSAP, 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CSAP 인증 관련 사진. [이미지=SK렌터카]

CSAP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 2항에 따라 정보 보호 기준의 준수 여부를 평가·인증해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민간 사업자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공기관에 제공하기 위해서는 CSAP 인증이 필수다.


SK렌터카가 취득한 SaaS 간편 등급 인증은 관리적, 기술적 보호조치 및 공공기관용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 추가 보호조치 등 총 11개 분야 30개 통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SK렌터카는 약 6개월의 심사 과정을 거치며 모든 항목이 준수했다는 평가·인증을 받았다.


‘스마트링크’는 2017년 SK렌터카가 독자 개발한 자동차 종합 관리 솔루션으로 실시간 운행 정보 기반의 ‘차량 관리’와 회사 차량을 공유하는 ‘카셰어링’ 기능 등 고객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미 다수의 공공기관에서 독자적인 서버를 구축하는 방식으로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며 공용 차량을 통합으로 관리하고 있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9 10:03: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