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LH(사장 김현준)가 법정 보호종의 보전과 다양성 증대에 나섰다. LH는 18일 경기 고양 서오릉에서 문화재청과 ‘법정 보호종(맹꽁이) 보전 및 다양성 증대에 관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경철(오른쪽)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이 18일 문화재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정성조(왼쪽)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LH]

협약식에는 신경철 LH 스마트도시본부장과 정성조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LH가 개발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견되는 멸종위기종인 맹꽁이를 조선 왕릉으로 옮기기 위해 문화재청에 상생·협력 방안을 제안했으며, 상호 협력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기 위해 마련됐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조선 왕릉은 양호한 산림과 하천 등이 형성돼 있어 맹꽁이 등 법정보호종 서식을 위한 최적의 생태적·물리적 환경을 보유하고 있으며, LH와 문화재청은 맹꽁이 서식지로 적합한 왕릉을 찾기 위해 고양 서오릉, 구리 동구릉, 파주 삼릉 등 5개 왕릉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LH와 문화재청은 이번 협약에 따라 △개발사업에서 이주가 필요한 법정 보호종에 대해 왕릉 내 서식지를 활용한 종 보전 및 다양성 증대 △왕릉의 자연생태환경 조사와 활용 △왕릉 및 보호종 서식지의 생태적 가치 향상 △생태환경 분야 업무 지식 공유 및 기능 증대 등에 관련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18 16:00: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