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주관사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실시하며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품질우수성을 평가한다.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한국타이어는 성능과 신뢰도, 안전 등의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 ‘감성품질지수’ 모두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했다. 또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 그룹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받았다.


이경문(왼쪽)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고객품질보증 담당이 지난 22일 한국표준협회 DT센터에서 진행된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 인증수여식에서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인증서를 받고 있다.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영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프레스(Tyrepress)’와 미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 비즈니스(Tire business)’에서 발표한 글로벌 타이어 기업 순위가 한 단계 상승해 6위를 기록했다.


현재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OET)를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통해 포르쉐, 폭스바겐, 아우디 등의 최초 순수 전기차에 OE를 공급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26 10:39: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