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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민준홍 기자]

현대자동차(대표이사 장재훈)가 7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21일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1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1)'에서 전년비 1단계 상승한 35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가치는 전년비 6% 증가한 152억달러이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기 둔화 속에 미래 모빌리티 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에 2015년부터 7년 연속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를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런칭했을 뿐 아니라, UAM·로보틱스·자율주행 등으로 미래 모빌리티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현대자동차는 브랜드 방향성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를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혁신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출시한 '아이오닉 5'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첨단기술을 토대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아이오닉 5'는 BMW와 아우디 전기차를 제치고 종합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상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자동차는 △UAM(Urban Air Mobility, 도심 항공 모빌리티) △로보틱스(Robotics) △자율주행 등에도 활발히 투자하며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2028년에 도심 운영에 최적화된 전동화 UAM과 2030년대에 인접 도시를 연결하는 지역 항공 모빌리티 제품을 선보이고 올해 인수를 마친 보스턴 다이내믹스와의 협업을 통해 로보틱스 사업을 확장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객과 대면 소통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판매채널 '클릭 투 바이(Click to Buy)'를 미국과 유럽, 인도 등으로 확대해 고객 접점을 다각화했다. 국내에서는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쉽고 빠르게 정보를 탐색하고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캐스퍼를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온라인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지난 8월에는 세계적인 디자인 상 '레드닷 디자인상(Red dot Design Award)’에서 ‘인터페이스 & 사용자 경험 디자인(Interface & User Experience Design)' 최우수상을 포함해 총 17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 환경에 불어 닥치고 있는 거대한 변화를 기회 삼아 새로운 모빌리티 리더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라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인류의 행복에 공헌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junhong29@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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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10-21 10:5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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