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리에셋증권, 간편결제 “미래에셋페이” 오픈... "아이폰 유저 스마트폰 결제 가능"
  • 기사등록 2021-10-18 15:14:0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수석부회장 최현만)은 간편결제 서비스 ‘미래에셋페이’를 1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페이는 스마트폰의 근거리무선통신(NFC)기능을 이용해 결제하는 방식으로 아이폰 사용자들도 국내 결제 편의를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에셋페이. [이미지=미래에셋증권]

현재는 카드결제서비스만 제공되나 향후 계좌결제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카드결제는 국내 모든 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카드의 혜택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또, 연내 지역 화폐인 이음페이도 미래에셋페이에 등록해 사용가능하도록 추진 중이다.


우선 편의점을 중심으로 가맹점을 넓혀가고 있으며, 오픈일에 맞춰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미래에셋페이 앱에서 사용자들에게 희망 가맹점을 요청 받아 우선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미래에셋페이는 대중교통 결제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최근 코레일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아이폰에서 터치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고, 핀테크업체 텔큐온과 제휴를 통해 도로의 하이패스처럼 터치없이도 지하철, 시내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또, 간단하게 NFC터치만으로 전자 출입 명부 기능도 담았으며, ATM기에서 NFC터치 방식을 통한 출금서비스도 오픈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페이는 터치방식을 이용해 타 간편결제보다 편리한 사용성과 우수한 보안성을 지니고 있다” 며 “미래에셋페이는 간편결제를 매개로 기존 페이 서비스에서 경험해 보지 못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8 15:1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