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알리고제약㈜(대표 이항구)은 충남 천안의 지역 경제 발전에 나선다.


17일 알리코제약은 지난 15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비롯한 도내 4개 시장·군수, 17개 기업대표들과 ‘천안 BIT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알리코제약은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비롯한 도내 4개 시장·군수, 17개 기업대표들과 ‘천안 BIT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미지=알리코제약]

천안시와 국내 우량기업이 맺은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 경기가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천안의 미래 투자가치를 믿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투자양해각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관내 북부BIT산단 등 18만2955㎡에 3234억 원 상당을 투자하고 1570여명의 신규 고용 창출을 이뤄낼 전망이다.


알리코제약은 북부BIT산단 1만7412㎡에 394억원 상당을 투자하고 100명의 인력을 채용하기로 했다. 이번 ‘천안 BIT산업단지’ 투자협약을 시작으로 제품생산 캐파를 늘리고 최첨단 스마트 설비를 갖춘 cGMP 설비의 제2공장 신축 계획과 중장기적인 비젼을 제시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내부 조직 강화에 힘을 더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광교중앙연구소 확장 이전 이후 ‘엑소좀(Reprosome)’ 기반 기술, 구강내 생태계 교정 패치 기술 플랫폼 등 신제품 개발을 위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유전자∙세포치료제 개발, 코로나 신속 진단키트를 비롯 각종 질환별 진단키트 개발, 외과 수술용 의료기기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의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투자를 단행하는 등 신사업 확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17 11:39: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