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SK에코플랜트(대표이사 안재현)가 노르웨이에서 인프라 민관협력(PPP)사업에 진출한다. SK에코플랜트는 노르웨이 공공도로청(NPRA)에서 발주한 ‘555번 소트라 고속국도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노르웨이 소트라 고속국도 사업지 조감도.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는 맥쿼리(호주), 위빌드(이탈리아)와 투자 컨소시엄 소트라링크(Sotra Link)를 구성해 사업에 참여했다. SK에코플랜트의 투자 지분은 20%다. 


이번 사업은 노르웨이 제2의 도시 베르겐과 인근 외가든을 연결하는 총연장 10km의 왕복 4차선 도로를 신설 및 개량하는 사업이다. 연장 960m(주경간 600m)의 현수교와 총연장 4.4km의 터널 4개소가 포함된다. 총사업비는 약 22억달러(약 2조5000억원) 규모다. SK에코플랜트는 에프씨씨(스페인), 위빌드와 함께 시공 컨소시엄을 구성해 EPC(설계·조달·시공)를 담당한다. SK에코플랜트의 시공 지분은 30%다.


실시협약 및 금융약정 체결은 내년 상반기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후 착공에 돌입해 공사가 완료되는 2027년부터 소트라링크가 25년간 운영을 하게 된다. 노르웨이 공공도로청은 건설기간 중 공사비의 60%를 건설보조금으로 지급하고, 운영기간에 AP(Availability Payment) 방식을 채택해 매월 확정수입을 지급할 예정이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09 10:2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