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LH(사장 김현준)는 베트남 흥옌성으로부터 ‘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현지 합작법인의 기업등록증(ERC)을 발급받았다고 7일 밝혔다.


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감도. [사진=LH]

기업등록증 발급으로 합작법인이 설립됨에 따라 LH는 이달 중 합작법인의 자본금을 납입하고 연내 토지 보상 및 산업단지 용지 공급을 진행할 예정이다. 합작법인명은 VTK Hung Yen Industrial Park Investment and Development Limited Liability Company이다.


그동안 베트남에 진출했던 9000여 개의 국내 기업들은 대부분 독자적으로 산업단지 용지를 물색해왔고 인허가, 자금 조달 과정에서 많은 애로사항을 겪어왔다. ‘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는 자력으로 베트남 진출이 어려운 우리 기업을 위한 한국형 산업단지로 입주기업에게는 현지 인허가, 입주 관련 행정처리, 자금 조달 컨설팅 등의 원스톱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는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약 30km 떨어진 흥옌(Hung Yen)성 코아이쩌우현, 안티현에 약 43만 평 규모로 건설된다. 흥옌성은 서울의 1.5배 면적, 인구 약 120만명의 도시로 하노이와 하이퐁을 연결하는 북부 경제벨트에 위치해 외국인 투자의 지속적인 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을 유지하는 지역이다.


LH는 산업단지 공급을 준비하기 위해 입주의향서와 입주확약서 접수를 이달 말에 종료할 계획이다. 이달 30일까지 입주의향서를 제출하는 기업은 분양안내 정보를 받을 수 있고 입주확약서를 제출하는 기업은 분양 안내 정보 제공과 함께 산업단지 용지 우선 공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향후 산업단지 용지 일반 공급은 입주확약서 제출기업에 우선 공급하고 남은 잔여 필지에 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08 10:2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