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르세데스-벤츠, 비대면 기부 달리기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 개최

- 내달 17일까지 선착순 1만명 접수…10월 9일~10일 전국 진행

- 참가비 및 기부금 전액 취약계층 위해 사용

  • 기사등록 2021-08-30 12:07:4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토마스 클라인)는 부산시 및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등과 함께 '제8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GIVE 'N RACE Virtual Run) 부산' 참가자 접수를 31일 시작하고, 오는 10월9일부터 양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비대면 기부 달리기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 개최. [이미지=코콤포터노벨리]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해 진행되어 왔다. 지난해와 올해는 코로나 상황에서 세차례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됐다. 부산지역과는 지난해에 이은 두번째 개최다.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며, 원하는 만큼 추가 기부금을 낼 수 있다.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취약계층의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의료비 및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대회 기간 중 48시간 동안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사회적거리두기를 지키며 달리기에 참가한다. GPS 기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스트라바(STRAVA)’를 활용해 기록을 측정하고 참가자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접수는 내일(31일) 부산 및 경남 지역 참가자 대상으로 우선 시작해, 9월 1일부터는 그 외 전국 참가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등 총 1만명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로 8회째를 맞는 기브앤 레이스는 지난 2017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진행해 온 행사로, 현재까지 누적 참가자 6만 6천여 명, 총 기부액 약 36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5월에 진행된 기브앤 레이스의 기부금은 다양한 수혜기관을 통해 아동청소년 화상 치료, 심장병 수술, 희귀난치성 질환 등의 의료비로 사용된 바 있다.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및 기브앤 레이스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티셔츠와 메르세데스-벤츠 캠핑 웨건, 메달 등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추가 기부금을 낸 참가자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아너스 클럽 컵이 추가로 제공된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30 12:0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