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유플러스, ‘무너지지마’ 캠페인 디지털애드어워즈 대상 수상

-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 수상… 총 50여편 영상 출품

  • 기사등록 2021-08-02 11:34:0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푸름 기자]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의 ‘무너지지마’ 캠페인 광고가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LG유플러스 ‘무너지지마’ 광고 캠페인 영상 스틸컷.[사진=LG유플러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우수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발굴하고 디지털 광고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상되는 디지털 광고상이다. 올해의 광고상 중 디지털영상 부분에는 총 약 50편의 광고가 출품됐다. 독창성과 적합성, 완성도, 고객 선호도 등을 심사해 대상, 최우수상, 금상, 은상 4개 수상작 중 최고상인 대상으로 선정됐다.


‘무너지지마’ 캠페인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1인가구, 특히 취합한지 얼마 안 돼 미숙함으로 일터에서 좌충우돌 힘든 시간을 보내고, 퇴근 후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며 힐링하는 사회초년생들을 대변하고 응원하고자 제작된 캠페인이다. 자신만의 시간을 소중히 지키고 싶어하는 사회초년생들의 ‘온(일터에서의 삶)&오프(개인의 삶)가 있는 삶’을 지지한다는 내용이다.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인 ‘홀맨&Crew’에 나오는 ‘무너(MOONO)’라는 문어 캐릭터를 활용해 이번 캠페인을 탄생시켰다. LG유플러스는 문어의 특성과 1인가구 사회초년생이 유사한 점에서 착안했다. 문어는 글월 문(文)자가 이름에 쓰일 정도로 똑똑한 생물로 알려져 있고, 8개 다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일터, 개인의 삶 등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변하는 적응력이 뛰어나 사회초년생과 닮아있다.


‘우리의 오프 무너지지마!’라는 타이틀로 제작된 ‘무너이야기’편과 ‘U+유튜브 프리미엄 팩’편 영상은 유튜브 공개 이후 1170만 누적 조회수를 비롯해 약 6천건의 좋아요, 9백여건의 댓글을 기록했다.


leeblue@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02 11:3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