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대신증권(대표이사 오익근)이 주식투자에 심리학을 더한 이색 유튜브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 '대신TV'에 김경일 인지심리학 교수가 주식투자자들의 투자심리 원인과 영향을 분석한 '투자탐구생활 투자심리학'을 30일 업로드 한다고 밝혔다.


김경일(오른쪽) 인지심리학 교수가 유튜브 채널 대신TV '투자탐구생활 투자심리학'에 참석해 정태영 아나운서와 기념 촬영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대신증권]

‘투자탐구생활 투자심리학’은 김경일 교수와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경일 교수는 투자자들이 주식을 거래하면서 보이는 심리 변화와 행동을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설명한다. ‘투자탐구생활 투자심리학’은 5회에 걸쳐 9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9가지 주제는 ‘전문가 보다 지인의 추천을 듣고 투자하는 이유’, ‘남들이 모르는 주식에 더 관심을 보이는 이유’, ‘매수 보다 매도가 어려운 이유’, ‘급등주를 쫓아 투자하는 이유’, ‘분산투자를 못하는 이유’, ‘이익이 나도 팔지 못하는 이유’, ‘손절매를 못하는 이유’, ‘현금이 있으면 꼭 주식을 매수하게 되는 이유’, ‘이익이 나면 팔기도 전에 한턱 쏘는 이유’ 등이다.


인지심리학 권위자로 유명한 아주대 김경일 교수는 알기 쉬운 심리학으로 ‘어쩌다 어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한 스타 강사다. ‘투자탐구생활 투자심리학’은 30일에 첫 업로드 되며, 대신증권 유튜브 채널 '대신TV'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9 15:29: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