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금호건설(대표이사 서재환)이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발주한 ‘청주 친환경발전소 건설공사’를 수주했다. 31일 금호건설은 사명 일원화 이후 첫 수주라며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청주 친환경발전소 조감도. [이미지=금호건설]

‘청주 친환경발전소 건설공사’는 한국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에 현재 운영중인 지역난방 열원설비의 사용연료를 기존 유류(벙커씨유)에서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인 액화천연가스(LNG • Liquefied Natural Gas)로 변경하는 공사다. 발전소에서 사용되는 연료를 유류에서 LNG로 변경하면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를 동시에 저감할 수 있다. 이번 공사는 총 공사금액 약 600억원으로 금호건설 단독으로 시공한다. 오는 4월착공을 시작으로 2024년 12월 준공예정이다.


금호건설은 이번 수주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사업에서 경쟁사들보다 한발 앞서 나가게 됐다. 최근에는 인천 LNG 생산기지 ‘3단계 2차 건설공사’로 20만㎘급 LNG 저장탱크 3기를 성공리에 완공했다. 또 가축분뇨와 음식물 쓰레기를 이용해 에너지를 생산하는 ‘바이오가스 기술’도 상용화에 성공해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도 앞선 기술력을 보이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최근 중국발 황사,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방지를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강화와 기존 열원설비의 유류연료 전환사업 등을 추진중이다. 앞으로 ‘청주 친환경발전소 건설공사’와 유사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주 할 것으로 예상된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31 15:1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