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변성원 기자]

미국 증시 상장을 추진 중인 쿠팡이 '쿠팡맨'들에게 1000억원 상당의 주식을 배분하겠다고 밝혔다. 


쿠팡 물류센터. [사진=더밸류뉴스(쿠팡 제공)]

쿠팡은 12일(현지시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S-1(증권신고서)에서 “회사 역사상 중요한 단계를 축하하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고객을 위해 헌신한 것을 인정하는 의미로 일선 직원과 비관리직 직원에게 최대 1000억원 규모의 주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쿠팡은 "자사가 지난해 말 기준으로 5만명 가까이 직고용하는 등 한국 국민에게 새로운 경제적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자사 직원이 회사의 근간이자 성공의 이유”라고 언급했다. 이어 "향후 고용목표는 2025년까지 5만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에 지속적으로 기여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에 투자하고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발표했다. 


쿠팡은 물류센터 및 시설 투자에 대한 지속 관심을 내비쳤다. 쿠팡은 "지난해에도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타격을 입은 지역을 포함해 7개의 풀필먼트 센터를 설립할 계획을 세웠다"며 "더 많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를 강화하기 위해 추가로 풀필먼트 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범석 쿠팡 의장은 "앞으로 서울 외 지역의 발전을 위해 사회기반시설(인프라)과 일자리 창출에 수조원을 투자할 것"이라며 "지방의 고른 발전을 통해 장기적으로는 나라 전체가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우리의 임무"라고 밝혔다. 


SEC 신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쿠팡의 매출은 119억7000만 달러(약 13조3000억원), 순손실 4억7490만 달러(약 5300억원)으로 나타났으며, 미 CNBC 뉴스는 쿠팡의 기업가치를 50조원으로 추정했다. 


eovhd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3 17:0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