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카오쇼핑라이브, 왓챠∙비비큐와 방송…”이용권∙교환권도 쇼핑라이브로”
  • 기사등록 2020-12-02 08:34:4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교환권 및 이용권 등 상품으로 라이브 커머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2일 카카오쇼핑라이브는 내일(3일)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왓챠’ 이용권, 5일 17시부터 18시 30분까지 BBQ(비비큐) 치킨 교환권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방송에는 개그맨 ‘김경식’과 연예인 ‘광희’가 각 출연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실물 상품이 아닌 무형의 상품을 소개하며 시청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미지=더밸류뉴스(카카오커머스 제공)]

우선 3일 진행되는 ‘왓챠 이용권’의 경우 개그맨 김경식이 출연해 ‘왓챠’를 통해 서비스되는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방송들을 소개한다. 왓챠는 현재 약 8만편의 콘텐츠가 있으며 국내외 영화, 국내 방송 콘텐츠, 해외 드라마, 왓챠에서만 볼 수 있는 단독 콘텐츠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아울러 이날 방송 중 이용권 구매 고객에 한해 무료 이용권 증정 등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5일에는 연예인 광희가 출연해 비비큐 제품들로 방송을 진행한다. 해당 방송에서는 최근 유튜브 방송 ‘네고왕’을 통해 광희가 직접 만든 비비큐 신메뉴들과 함께 스테디셀러 상품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하고 오는 20일까지 교환권을 사용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패션, 뷰티, 식품과 같은 실물 상품들 외에도 무형의 상품들까지 판매하며,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특색 있는 상품들을 준비해 고객들이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경험의 한계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02 08:34: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