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백화점, 다산신도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4일 오픈...‘갤러리형 프리미엄아울렛’

  • 기사등록 2020-11-03 20:00:3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조창용 기자]

현대백화점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 프리미엄아울렛 4호점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을 4일 오픈한다. 4일과 5일 이틀간 프리오픈에 이어 6일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사진=더밸류뉴스(현대백화점 제공)]수도권 동북부 상권의 첫 프리미엄아울렛인 스페이스원은 기존 교외형 아울렛에 미술관·공원 등 문화·예술적 요소를 결합한 국내 첫 ‘갤러리형 아웃렛’이다. 스페이스원은 ‘쇼핑(Shopping)과 놀이(Play), 예술(Art), 문화(Culture) 그리고 경험(Experience)’과 ‘최초·단 하나’의 의미를 담은 ‘원(One)’의 앞 글자를 따 조합했다.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아울렛 중 서울 도심과 가장 가까운 최적의 입지조건 ▲문화·예술을 결합한 갤러리 형태의 매장 구성 ▲사계절 쾌적한 쇼핑 환경 제공 ▲인지도 높은 310여 개 브랜드 입점 등을 앞세워 스페이스원을 수도권 동북부의 쇼핑·문화 랜드마크로 키워내겠다는 구상이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스페이스원의 입지적 강점과 다른 프리미엄아울렛에서 경험할 수 없는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국내 프리미엄아울렛의 새로운 가치와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이스원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세계적 아티스트 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Jaime Hayon)'과 협업해 꾸민 스토리텔링형 문화·예술 공간 ‘모카 가든(MOKA Garden) 이다. 총 1653㎡(약 500평) 규모의 모카 가든은 '하이메 아욘 가든', '모카 라이브러리', '모카 플레이' 등 총 3개 시설로 구성된다.


하이메 아욘 가든은 '이야기를 건내는 조각정원'을 콘셉트로 해 하이메 아욘이 직접 디자인한 7점의 조각 작품들이 들어선다. 모카 라이브러리는 그림책 원화 전시와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는 미술관이며, 모카 플레이는 놀이시설과 벽면에 인류 진화 과정을 담은 벽화가 함께 있는 공간이다.


B관 3층 옥상정원에는 업계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전용 펫파크인 '흰디 하우스(Heendy House)'가, B관 1층에는 200평 규모의 프리미엄 토탈 펫숍 '코코스퀘어'를 선보인다.


스페이스원에는 인지도 높은 국내외 브랜드들로 채워진다. 입점하는 브랜드는 식음료(F&B) 매장을 포함해 총 310여 개로, 프리미엄아울렛 핵심인 명품 브랜드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브랜드를 적절히 배치했다.


또 상권 특성상 30~40대 패밀리 고객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국내 프리미엄아울렛 최고 수준의 스포츠 브랜드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2년차 이상 재고 상품을 일반 아울렛(평균 할인율 30~50%)보다 높은 할인율(40~70%)로 판매하는 '팩토리 아울렛' 매장 10여 개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백화점 식품관 수준의 식음료(F&B) 매장도 들어선다. 입점 브랜드만 50여 개로, 국내 프리미엄아울렛 중 가장 많다. 특히, A관 아웃도어몰 1층에는 미국 1위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Taxas Roadhouse)’ 국내 1호점이 들어선다.


현대백화점은 스페이스원에 국내 오프라인 매장 최고 수준의 방역 시스템을 도입했다.


우선, 스페이스원 모든 출입구(6개)에 공항 등에서 사용되는 '대형 다중 인식 발열 체크기'를 설치·운영하며, 매장 안으로 들어오는 고객들의 발열 여부를 실시간으로 체크한다.


또 고객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매장 환경을 만들기 위해 스페이스원 전 직원이 발열 패치가 부착된 마스크를 착용한다. 이 마스크는 체온이 37.5℃ 이상 올라가면 마스크 색이 기존 파란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해 발열 여부를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버튼을 누르지 않고 손만 갖다대면 엘리베이터가 작동하는 '비접촉식 엘리베이터'를 운영하고, 고객 접촉 빈도가 높은 출입문 손잡이나 화장실 문에는 살균과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난 순도 99.9%의 구리를 얇게 펴서 부착했다.


creator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03 20:0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