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U, 제로페이 농할쿠폰 행사 참여... 농축산물 구매 시 20% 할인

- 전국 1만 4000여 매장에서 진행...11월까지 진행

- 농수산물 소비 진작... 제로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 참여

  • 기사등록 2020-10-29 10:04:4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시작한 제로페이 농축산물 소비쿠폰(농할쿠폰) 행사에 편의점 CU가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CU는 제로페이로 국산 농축산물을 구매하면 소비쿠폰을 지불한다. [이미지=더밸류뉴스(제로페이 제공)]

CU에서 진행하는 농축산물 소비쿠폰 행사는 지난 19일부터 시작했다. 전국 1만 4천여 CU 매장에서 사과, 계란, 우유 등 국산 농축산물을 누적 1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20%를 제로페이 소비쿠폰으로 돌려받는다.


농할쿠폰 행사는 편의점 CU를 포함해 나들가게와 중소형 슈퍼 등 오프라인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9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CU는 편의점 특성상 신선 농축산물 종류는 제한적이나, 1만 4000여 개 매장에 대한 접근성에 힘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로페이 농할쿠폰 행사는 참여매장에서 국산 신선 농축산물을 누적 1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20%, 최대 1만원을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으로 돌려받는 방식이다. 쿠폰은 1인당 1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농할쿠폰은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농할쿠폰은 이벤트 동의가 선행되어야 하며,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는 쿠폰 사용이 제한된다. 행사 참여 매장은 제로페이 가맹점 지도인 ‘지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소비자의 접근성이 높은 CU가 이번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내수 소비 및 농산물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11월까지 진행되는 제로페이 농축산물 소비쿠폰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제로페이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29 10:04: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