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 권용진 기자]

21일 LG하우시스는 21일 소방청이 발표한 ‘제12회 소방산업대상’에서 ‘LG Z:IN(LG지인) 준불연 시트’로 산업기술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준불연은 불연재료에 준하는 성질을 가진 재료를 의미한다.

 

LG지인 준불연 시트 오닉스 마블 패턴. [사진=더밸류뉴스(LG하우시스 제공)]

‘LG지인 준불연 시트’는 종이, PVC(폴리염화비닐) 등을 사용하는 일반 벽지와는 달리 준불연 소재의 베이스층을 적용했다. 불이 쉽게 번지지 않고 화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 방출량이 적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준불연 성능 인정서를 획득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기존 준불연 이상의 벽체 마감재인 도료나 석재와 비교해, 시공 시간이 적게 들고 비용을 20~5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준불연 자재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와 더불어 LG하우시스의 연구개발(R&D)과 중소기업의 생산 기술을 통해 출시한 제품이라는 점도 상생협력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박귀봉 전무는 “화재안전을 책임지는 소방청으로부터 LG지인 준불연 시트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이번 수상의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건축물의 화재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danielkwon1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21 16:28: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집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