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 쇼핑몰 콘텐츠 지원 신규 무료폰트 공개... 총19종 제공 - 상세페이지∙프로모션 배너 등 제목에 최적화 - 저작권 제한 없어 온라인 사업자 지원 효과 커
  • 기사등록 2020-07-30 11:22:4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더 다양한 폰트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쇼핑몰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무료 폰트(Font, 디자인된 컴퓨터 글씨체)인 ‘카페24 써라운드(Cafe24 Ssurround)’를 30일 공개했다. 현재까지 총 19종의 폰트를 지원한다.


카페24 써라운드 30일 공개. [이미지=더밸류뉴스(카페 24 제공)]

이번 폰트는 온라인 쇼핑몰 내 상세페이지와 이벤트, 배너광고(온라인 쇼핑몰 내 띠 모양으로 부착하는 광고) 등의 제목 글씨로 글자 획과 모서리의 곡선 굴림 형태를 이루고 있어 주목도를 높여준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은 폰트를 이용해 각자 브랜딩에 맞는 상세페이지, 이벤트∙프로모션 페이지 등을 제작한다. 폰트 선택권이 다양할수록 쇼핑몰에 개성을 입히기 편해지고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카페24가 제공하는 무료 폰트는 ‘프리 라이선스(Free License)’로 저작권 제한 없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쇼핑몰 이미지를 자동 편집해주는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에디봇(Edibot)' 시리즈에도 기본 탑재돼 있다. 카페24는 앞으로도 다양한 무료 폰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들의 창의성과 차별화 전략은 콘텐츠 제작에서 발현된다"며 "무료 폰트를 비롯해서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들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30 11:2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