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조창용 기자 ]

LG하우시스는 상업 공간의 화재 안전성을 높여주는 벽장재 'LG Z:IN(LG지인) 준불연 시트'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LG Z:IN준불연 시트는 벽지 형태의 벽장재 제품이다. 제품의 베이스 층에 종이, PVC(폴리염화비닐)등을 사용하는 일반 벽지와는 달리 준불연 소재를 적용했다.


LG Z:IN(LG지인) 준불연 시트 오닉스 마블(Onix Marble) 패턴이 적용된공간 모습 [사진=더밸류뉴스(LG하우시스 제공)] 준불연 소재 적용으로 불이 붙어도 쉽게 번지지 않고 화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 방출량이 적어 최근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으로부터 준불연 성능 인정서를 획득했다.


LG하우시스는 산후조리원·고시원·휴게음식점·게임방 등 불연 또는 준불연 재료의 실내마감재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다중이용업소를 포함한 상업 공간에 LG Z:IN 준불연 시트를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박귀봉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전무는 "LG Z:IN 준불연 시트는 실내 건축물의 화재안전 법규 강화에 맞춰 화재 확산 예방 및 안정성 강화 등의 기능성은 물론 내구성, 디자인까지 고려해 개발된 벽장재"라며 "준불연 자재 사용이 의무화된 다중이용업소 등 상업공간 시장으로 공급을 늘려가며 건축물의 화재 안전성 강화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reator20@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27 19:0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