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강화위해 데이터 이전 업체 ‘무버’ 인수

- '모베어(Movere)' 인수를 발표한 지 6주 만에 ‘무버’ 인수

  • 기사등록 2019-10-22 15:46:5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정호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데이터 이전 소프트웨어 업체인 '무버'(Mover)를 인수했다고 경제매체 CNBC가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워싱턴주 레몬드에 위치한 마이크로 소프트 본사. [마이크로 소프트]

이날 MS는 인수 사실을 발표하면서 무버의 소프트웨어가 고객 기업들이 자사의 데이터베이스를 마이크로소프트 365로 이전하는 작업을 쉽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인수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무버는 캐나다 에드먼튼에 본사를 둔 70명 규모의 업체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각종 소프트웨어나 앱, 저장공간은 물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관리하는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지금까지는 기업들이 각자 소프트웨어를 구입하고 서버를 구축해 이를 관리했지만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있다.


클라우드 전환과정에서의 걸림돌은 기존의 기업 데이터베이스를 새로운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이전하는 작업이다. 다른 플랫폼 체계로 데이터를 이전하려면 수년이 소요되는 데다 오류 위험성도 있다.


이번 무버 인수는 MS가 '모베어'(Movere) 인수를 발표한 지 6주 만에 나온 것이다. 당시 MS는 모베어의 기술이 고객사들이 자사 데이터를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 인프라로 옮기는 것을 쉽게 해줄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CNBC는 “사티아 나델라의 지휘 아래 MS가 자사 클라우드 기술의 가치를 강화하는 인수 거래에 집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bj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22 15:4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