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그마체인, 퓨처피아 1호 디앱 ‘스낵(SNAC)’에 신개념 보상시스템 선보인다

- 활동하는 만큼 보상받는 리워드 디앱

- 스낵에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 신규 서비스 런칭

  • 기사등록 2019-09-17 09:55:2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Sigma Chain, 대표이사 곽진영)은 블록체인 플랫폼 메인넷 ‘퓨처피아(Futurepia)’의 1호 디앱(DApp)인 블록체인 SNS 메신저 ‘스낵(SNAC)’에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 등 신개념 보상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7일 발표했다.

 

탈 중앙화 SNS 플랫폼을 지향하는 스낵은 메신저와 뉴스피드 기능이 결합된 블록체인 기반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메신저다. 


블록체인 기반 SNS 플랫폼 ‘스낵’의 신규 서비스(사진제공=시그마체인)

 

현재 스낵은 피드(페이스북), 채팅(카카오톡)을 기본으로 베팅 3종서비스(베스트피드, 포크, 게임), 코인지갑, 마켓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런칭한 ‘포크’와 ‘게임’, ‘동영상 광고’ 서비스는 재미 요소와 다양한 리워드(보상)으로 유저들에게 공정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스낵의 신개념 미래예측!” ‘포크’는 “YES or NO, 둘 중 하나만 콕 찍어라” 베팅 게임이다. 정치, 화제인물, 각종 이슈 등에 대한 의견들로 포크를 이용자가 직접 만든다. YES or NO 둘 중 한곳에 베팅 후 리뷰를 달아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알아볼 수 있는 이슈메이커 게임이다.

베팅 기간동안 YES or NO 한쪽의 베팅 금액이 크고 베팅 참여자가 많은 쪽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후르츠팡팡’ 게임은 회차 당 랭킹 등수를 나누고 수익을 분배한다. 


‘동영상 광고’는 사용자, 시청자 모두에게 1:1로 수익을 나눠 갖는 서비스다. 기존의 SNS와 달리 사용자와 시청자간 1:1의 공평한 수익 구조가 최대장점이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SNS 메신저 ‘스낵(SNAC)’에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 등 신규 리워드 시스템을 세계최초로 도입했다”며, ”스낵의 가장 큰 특징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이를 추천하는 회원 모두에게 정확하게 보상을 지급하는 ‘보상 시스템’을 가졌다는 것이다. 수익을 생태계 구성원과 모두 공정하게 나눈다는 블록체인의 핵심 정신을 시스템으로 구현했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회원가입(2,000스낵, 최초 1회), 해시태그 (500스낵, 가입 입력시 최초 1회), 친구 초대(1,000스낵, 무제한), 발자국(100스낵)을 비롯해 콘텐츠 제작 및 광고 시청, 베팅, 투표 등의 활동을 통해 스낵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피드를 작성한 콘텐츠 제작자는 무제한으로 좋아요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피드를 열람하는 참여자는 좋아요를 누르기만 해도 1일 10회에 한해 총 100스낵을 보상 받는다. 

 

사용언어는 현재 한국어,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4개 국어를 지원 중이다. 


스낵(SNAC)은 신규회원 이벤트,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미션 인증 이벤트도 진행중이며, 애플의 앱스토어, 안드로이드의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스낵 PC버전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17 09:5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