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정호 기자]

음원 콘텐츠·반주기 전문 기업 금영엔터테인먼트가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상장 주관은 미래에셋대우가 맡았다.


금영엔터테인먼트 사옥. [사진=금영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금영엔터테인먼트는 반주기 사업을 시작으로 국내 대표 노래방 시장 성장을 주도한 기업이다. 최근 AI기술을 접목한 ‘KT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VR기술을 활용한 가상현실 노래방 ‘KPOP VR ZONE’ 등 신기술과 노래방을 접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차별화된 ‘소프트음원’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인 R&D투자, 음원 콘텐츠 제작 등 하드웨어에 기반해 작동하던 반주기 음원을 소프트웨어로 전환하는데 성공했다. 이를 기반으로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신사업추진 및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김진갑 금영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금영엔터테인먼트는 ‘노래를 통해 즐거움과 행복을 전달한다’는 일념으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음원 콘텐츠 시장을 개척하고자 한다”며 “4차산업의 핵심인 AI, VR 기술 적용을 시작으로 향후에는 콘텐츠 플랫폼까지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국내를 대표하는 ‘음원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bj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02 12:38: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