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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비대면 플랫폼 기술 전문 기업 제이티투에스가 지난달 초에 완료한 동양생명 ‘영업지원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의 협력사로 참여해 비대면 청약 시스템의 사용자 경험 향상과 기술적 안정성 확보에 기여했다.


제이티투에스, 동양생명 영업지원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 참여[이미지=제이티투에스]이번 프로젝트는 보험 상품의 디지털 청약 환경을 한층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제이티투에스는 실시간 화면 공유 기반의 비대면 상담 솔루션 ‘비주컨(Visucon)’의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보이는 청약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기술적 기반을 제공했다.


비주컨은 제이티투에스의 모기업인 엑스프림의 Co-Browsing 엔진 ‘Asfy-UCE’를 탑재한 상담 지원 플랫폼으로, 고객의 화면을 실시간으로 상담원과 공유하며 클릭·마우스 포인터 안내 등 능동적인 인터랙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비대면 상황에서도 고객이 보다 쉽게 상품을 이해하고 청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기존 화면을 재사용할 수 있고, 시스템 적용이 간편하며 타 업무로의 확장성도 뛰어나 금융권 내 다양한 프로세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 요소로 평가된다.


제이티투에스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시스템 아키텍처 설계와 프론트 영역 구현 등 핵심적인 기술 파트에 실질적으로 기여했으며, 동양생명 및 주사업자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안정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사용자 환경을 구현했다. 도입 초기임에도 완전판매율 향상 등 현장의 반응도 긍정적인 것으로 전해진다.


제이티투에스 홍태진 대표는 “국내 대표 생명보험사인 동양생명의 디지털 전환 여정에 기술 파트너로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비대면 플랫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금융권 프로젝트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ayun58@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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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5-06-02 14:4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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