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장 김범석)이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전방위적인 지원에 나섰다. 최신 기술과 데이터 기반의 실질적인 성장 전략을 집중 조명했다.
쿠팡이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쿠팡 애즈콘’ 세미나를 열었다. [사진=쿠팡]
쿠팡은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쿠팡 애즈콘’ 세미나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판매자의 니즈에 맞춘 실질적인 판매 성장 전략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오프라인을 합쳐 650여명이 참석했다.
쿠팡의 자동화 물류 기술을 바탕으로 한 로켓배송과 마켓플레이스 등 주요 비즈니스 운영 전략, 실무 적용 방식이 소개됐다. 쇼핑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실시간으로 포착할 수 있도록 쇼핑 및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사용하는 AI 예측모델로 성과를 극대화하는 방법도 공유했다. 쿠팡 개발 담당자와 닐슨아이큐코리아의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했고 1대1로 무료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는 상담존도 운영했다.
쿠팡의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빠른 익일 정산이 가능한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으로 고객에 상품을 소개하고 즉시 판매 가능한 ‘쿠팡라이브' 활용팁도 공유했다.
쿠팡과 협업하며 빠르게 성장한 중소상공인들의 성공 스토리도 소개됐다. 대표적으로 40년 경력의 농산물 유통기업 조양에프앤지가 있다.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85% 이상 증가했다.
쿠팡은 이번 행사를 비롯해 판매자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쿠팡의 이번 세미나는 중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판매의 새로운 기회와 성장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자들의 디지털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