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딜로이트, "은행 고객, 코로나19로 디지털 이동시작"...'팬데믹 디지털뱅킹' 발간

  • 기사등록 2021-07-29 10:40:0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민준홍 기자]

"팬데믹으로 은행을 비롯한 금융사 고객들이 근본적인 변화를 시작했다. 팬데믹 이전부터 시작된 디지털 창구로의 전환이 팬데믹에 따른 이동 제한으로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대면 창구와 수표 등 아날로그를 고집해오던 고객들이 디지털로 이동하고 있다." 


한국딜로이트그룹(대표사 홍진석)은 29일 '팬데믹으로 재정립된 디지털 뱅킹'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미국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금융거래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을 주거래 은행의 고객 이탈 또는 유입 원인을 통해 관측하고자 설문을 진행했다. 


[이미지=딜로이트그룹]이 보고서는 팬데믹을 계기로 진행되고 있는 변화의 핵심을 △팬데믹 이전부터 시작된 디지털 창구 전환이 팬테믹 기점으로 변화 △아날로그 방식에 익숙한 고객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디지털 뱅킹에도 고객의 경험적 가치를 토대로 한 서비스 제공 필요성 △디지털 뱅킹 상품의 재정립 등으로 요약했다. 


또, 고객이 주거래 은행 선택 시 △통합 개인정보 및 개인재정 관리 △ 실시간 알림 시스템 △개별 고객 맞춤형 안내 등을 고려한다고 말했다. 고객집단에 맞춰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고 설명했다. 




junhong2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9 10:40: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